내 몸에 꼭 맞는 주스를 마시자… ㈜엔유씨전자, 'IoT 스마트 주서' 주목
2018-12-28
‘스마트홈(SmartHome)’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사물 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주방가전도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주방가전 ㈜엔유씨전자가 IoT 기술을 접목한 ‘IoT 스마트 주서’를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엔유씨전자는 ‘IoT 스마트 주서’를 지난 9월 독일 IFA 전시회를 통해 첫선을 보였다. 전시회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IoT 기술이 접목되면서 해외 바이어들의 호응도는 더 높아졌으며, 소비자는 제품 체험과 동시에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IoT 스마트 주서’는 단순한 착즙기가 아니라 ‘내 몸에 맞는 주스’를 추천해주는 착즙기이다. 기기 내부에 장착된 체성분 측정기를 통해 사용자는 체지방량, 체지방률, 근육량, 수분량 등 7가지 성분을 측정할 수 있다. 체성분 결과값에 따라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는 주스를 추천한다.
주스 추천 기능 외에도 체성분 결과 기록•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주서와 연동되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맞춤형 주스는 물론 요리 레시피, 섭취 및 소모 칼로리 조절, 추천 운동 영상까지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어 효율적인 건강관리가 한번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