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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중심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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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소비자중심경영)이란?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하는 목적으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우리의 CCM인증서

고객이 정답입니다. 우리는 소비자를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그들의 만족과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드백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겠습니다. 소비자의 신뢰와 만족을 얻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항상 가치를 전달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 수상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특히, ‘명예의 전당’ 상은 2007년 CCM 인증제도 도입 이래 최다 연속 인증(7회) 기업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CCM 명예의 전당 프리미엄 마크’ 사용 권한을 가진다.

당사는 2010년부터 연속 7회 인증을 획득하여 명예의 전당 상을 수상하였다.

소비자중심경영 운영상황

2010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소비자관점 A/S 운영 시스템 구축
CCM인증 (소비자중심경영) 획득

2011-2012
소비자중심경영 운영

CCM 문화조성
고객관리시스템 강화

2013-2014
소비자중심경영 정착

CCM 문화정착
Communication 사업팀 운영 : 고객소통, 정보제공

2015-2016
소비자중심경영 확산

CCM Day 지정 운영
부서간 소비자중심 커뮤니케이션 확대

2017-2018
소비자중심경영 안정

고객 품질 달성에 대한 목표의식 강화
품질 개선 이력의 체계적 관리
해외 클레임 접수 시스템 마련

2019-2024
소비자중심경영 재도약

비대면 마케팅 활성화
라이브방송 시스템 구축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