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유씨전자, 체성분 측정 가능한 착즙기 'IoT 스마트 주서' 선보여
2019-01-04
건강가전기업 ㈜엔유씨전자가 지난 2일 'IoT 스마트 주서'를 선보였다. 이는 지난해 9월 독일 IFA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출품됐으며, 전 세계적인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NUC 헬스프렌드 IoT 스마트 주서는 기존의 착즙기와는 달리, 사물 인터넷(IoT)이 접목되어 기기 내부에 장착된 측정기로 이용자의 체성분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한 주서다. 병원, 헬스장에서만 측정할 수 있었던 체성분을 집에서도 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가용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어플에 나이와 성별·키·몸무게를 입력하고, 주서에 장착된 측정기로 체성분을 측정한다. 스마트 주서는 체지방량, 근육량, 수분량, 무기질량, 기초대사량 등 7가지 신체건강에 필수한 항목을 알려주며, 측정된 체성분 자료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몸에 맞는 일대일 레시피를 제공한다.
또한 해당 제품은 IoT 기술이 접목된 만큼 스마트폰 앱 ‘NUC Smart Juicer’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해당 어플은 주스 레시피뿐만 아니라 요리, 테마 주스, 운동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스마트 주서 이용 고객은 개인별 체성분 관리는 물론, 섭취·소모 칼로리를 기록 및 분석할 수 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