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빙스 업소용 원액기(CS600KC)는 글로벌 주방가전기업 엔유씨전자(대표 김종부)가 올해 출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카페 업주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착즙해 만든 '디톡스 주스'를 찾는 고객도 늘어났다. 디톡스 주스는 몸의 해독을 돕는다는 이유로 몇 년 전부터 주스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레시피가 등장하고 강남, 홍대 등지에서 판매점이 늘어난다. 쿠빙스 원액기는 이러한 카페 환경에서 대용량 주스를 빠르고 손쉽게 만들게 해준다. 카페 업주와 예비 창업자가 이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다.
쿠빙스 업소용 원액기는 최대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일반 가정용 원액기와 다르다. 최대 24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도록 상업용급 모터가 장착됐다. 모터가 과열되지 않고 장시간 사용해야 하는 카페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꼽히는 이유다.
특히 과일을 넣는 투입구 부분을 88mm로 넓혀 사과, 오렌지 등 다양한 식재료를 잘게 자르지 않고도 통째로 넣어 착즙하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원액을 추출할 때 재료 손질과 착즙 시간을 대폭 줄였다. 손님 회전이 빠른 카페나 식당에서 실용성을 높였다.
실용성을 위해 넓은 투입구를 채택한 반면 사람 손이 들어가지 않도록 '플랩 게이트(Flap Gate)' 형태를 적용했다. 안전성을 강화했다. 스테인리스 재질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슬림하게 제작된 실용적 디자인은 카페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쿠빙스 업소용 원액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도 정조준했다. 이미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았다. 프랑스, 호주, 베트남 등 해외 각국 레스토랑, 주스바에서 주목 받는다. 올해 1월에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위너, 3월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위너를 수상했다. 5월에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업소용 원액기 하나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목받으며 대구 지역 방송에서 지역 수출 성공 사례를 창출한 글로벌 주방가전 브랜드로 소개됐다.
엔유씨전자 관계자는 “쿠빙스 업소용 원액기는 사용 시간, 투입구,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카페와 레스토랑 업주가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면서 “세계에서 인정받은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내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